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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어덜트 소설 영화화의 새롭게 성공사례, <메이즈 러자네> 3부작의 소뮤직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05:11

    <해리 포터>을 시작으로<토우와 1라이트>와<옷걸이 게이야>시리즈에서 정점에 오른 영 에로 원작의 영화화 프로젝트도 이제 단물이 빠진 느낌이다. 하기야 이 10년간 각각"포스트 해리 포터"을 꿈꾸고 무수한 작품이 넘치는 기회주의적인지만 이들 3작품 정도이다 팩트를 남기게 실패했기 때문이다. <황금 그와잉침발>와<틴에이지 뱀파이어>,<퍼시 잭슨>시리즈,<뷰티풀 크리쵸스>,<엥다ー즈게이이다>,<더 내용:기억 전달자>,<잠수부 전 투>시리즈,<7번째 아들>,< 제5침공>등이 잇달아 만들어졌는데, 끝까지 시리즈를 완주한 경우는 없었다. 이번에 3개이며 마지막 회인 '데스 큐어'을 낸<메이즈 로그 대상>시리즈를 제외하고는 얘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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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스토아포칼리프스 세계관에 대규모 미궁을 세팅하고 마치<파리 대왕>의 캐릭터들을 그린 듯한 제임스 대시, 당신들의 동명 베스트 셀러 시리즈는 2009년 출판되자마자 크유헹룰 누리며 2011년 20세기 폭스가 판권을 구입하고 영화화를 기획했습니다. 감독으로 발탁된 이는 망쟈크을 양산한 우베 볼과 이름이 대등한 1980년생 웨스 볼에서 이 작품 앞까지 장편 영화의 경험이 전무한 신예이었다. 미술과 때때로 효과 파트에서 1 하면서 틈만 나면 나쁘지 않아 단편을 찍은 그는을 인정 받아 폭스에서 장편으로 찍을 기회를 잡게 된다. 당시 제작자는 같은 톤으로 이 프로젝트를 제안했지만 웨스볼은 골머리를 앓고 있다. <메이즈 러너즈>를 데뷔작으로 선택합니다.


    키위 제작된 높은 예산의 영 에로 원작 영화와 달리<메이즈 러너>의 제작비는 불과 3400만달러에 지났어요. 장소가 고정되어 특별한 로케이션이 과인 세트가 필요 없었고, 배우의 지명도가 아침이었던 것도 한몫했습니다. 딜런 오브라이언은 미드〈틴 울프〉로 막 얼굴을 알려졌고, 홍화점인 카야스코델라리오도 영드〈스킨스〉로 주목받은 지 얼마 되지 않았다. 아역배우로는 잘 알려져 있지만 성장한 토머스 브로디 선스터는 생소한 인물이었고 이기홍은 설 자리가 없는 아시안 배우 중에서는 하과인이었다. 그들을 데리고 시시 암 학문의 변이하는 미궁으로 잡아 놓고 박진감 넘치는 활극을 벌이고 보인 성장 후(후)는 북미에서만 하나 억달러, 전 세계적으로 3억달러가 넘는 슬리퍼 히트를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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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속편이 빨리 기획된 것은 당연하다. 속편<스카치 트라이얼>이 바로 이듬해인 20일 5년에 공개되면서 8천만달러의 흥행을 들었고, 딜런 오브라이언의 부상과 가야 스코델라리오의 임신을 하지 않으면 마지막 회<데스 치료>도 일, 2부에서 본인 누어 20일 6년과 20일 7년에 잇달아 공개될 계획이었다. 그러나 위의 사정으로 일년에 제작이 그쳤고, 방학 동안은 한편으로 매듭이 낫다는 감독의 설득에 20일 8년<메이즈 로그 대상>시리즈는 대망의 삼부작으로 종료했다. 세계에서 가장 아프소소 한국에서 유출된<데스 큐어>는 배우들의 한국 효과로 일주일에 한 26만명이 넘는 흥행을 기록 중인 한편과 2개를 넘지 않았던 3백 만 벽 깨기는 현실성이 높아졌다.


    "미궁"에 한정된 공간의 중국에서 수수께끼 같은 제1편과 달리 후속작에서는 도시에 엄청난 사람 책이나 세계관이 크게 확장되지만 그런 이유로 미술이나 의상, 촬영 등으로 많은 스탭이 들어 바뀌었다. 그런 가운데도 튼튼히 시리즈의 통 1감을 쟈프메우는 삼부 작중, 고유의 분위기를 만들어 준 죠은・파ー에 사노의 다크, 스펙터클한 music의 덕분이다. 영화"music"를 들었다는 팬들 사이에서도 그의 이름은 다소 생소한 편이지만,<메이즈 러그 데>이 그의 메이저 2번째 극장판 영화"music"으로 처음 발매된 사운드 트랙이기 때문이다. 그 전까지 그가 맡은 작품은 단편 이거 제 TV물 혹은 DVD나 VOD 같은 2차 시장에 직행한 영화가 다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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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판타지와 SF, 멜로 등의 장르가 혼합된 에로영화에서 분위기와 세계관을 정립하는 소 music은 매우 중요하다. 그 시리즈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동시에 핵심 주제로 생명력을 발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점에서 주로 인지도가 높은 베테랑 작곡가를 선호하는 게 정석입니다. 해리 포터의 토대를 만든 존 윌리엄스를 비롯해 이 시리즈를 거쳐 온 패트릭 도일 자신 니컬러스 후퍼, 알렉산드라 데스프라는 두 가지 이야기를 할 자신이 없었고, 트와일라잇 시리즈에는 카터 버웰과 알렉산드라 데스프라, 하워드 쇼어가 참여했고, 헝거 게임 니더 시리즈는 제임스 뉴턴 하워드가 맡았다. 약간 무명에 가까운 존 파에사노를 발탁한 것은 놀라운 승부였다.


    일 977년생으로 일 0세 때 만난 윌리엄즈의<태양의 제국>썰매 거품을 듣고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한 그는 프랑스 파리소리액우오은에서 클래식 교육을 받았고, 버클리 썰매 데에서 영화 소리액을 전공했다. 200한년부터 단편 소설과 저예산 작업을 하는 틈틈이 업계 최고의 마에스트로 제리 골드 스미스 밑에서<샘 오브 올 피어스>와<스타 트렉:네메시스>의 보조 작업을 거쳐서 2008년 DVD에 직행한<신데렐라 스토리 2>에 극영화에 데뷔하는 것이다. 지난한 과정을 거쳐 <메이즈 러너들>의 프리에 합류한 그는 웨스볼과 많은 대화를 갖고 컨셉트를 잡았는데, 그 레퍼런스가 바로 존 윌리엄스의 <쥬라기공원>과 제리 골드스미스의 <에일리언>이기에 한스 짐머의 <신 레드라인>이었다.


    물론 그 영향력이 완전히 발휘된 것은 아니었다. 감독은 '공룡'대신'벽'이 나오고 있는<쥬라기 공원>식 스타 1을 희망했지만, 더 어둡고 디스토피아적인 영화의 특성상, 존 윌리엄스처럼 경이적, 환상적인 테마가 힘을 발휘하는 요소는 적을 수밖에 없었다. 대신 제리 골드스미스가 구사한 섬뜩한 분위기는 강조됐고 짐머의 감성적 특성과 현악 오스티나트 같은 트렌드가 더해졌다. 존 파에사노는 마이클 케이멘과 토머스 뉴먼 등 기존 영화 sound 악가로부터 받은 영향을 부정하지 않는다. 그 고전적인 토대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운드를 적절히 결합해 효과적인 하이브리드 사운드를 만들어냈다. 이것이 2번째 메이저 작업이라고 생각되지 않을 만큼 너그럽고 숙련되고 있다.


    광야의 미궁이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프렌드어나 보다 확장된 디스토피아 세계로 나아가는 <스코치 트라이얼>은 전작에 비해 일렉트릭 사운드의 비중이 크게 늘어났다. 대위법적인어프로치보다사운드디자인과결합된원초적인소리의효과나입니다.팩트에 신경을 쓰고 있으며, 공감각적인 심정과 분위기를 하달하며, 질풍노도의 성장기에 느껴지는 미묘한 불안과 긴장, 질투와 이별의 디테일을 살리는 데 성공합니다. 이는 전형적인 호러스코어가 가지고 있던 미덕이기도 하고, 황금기부터 이어져 내려온 할리우드 전통 미키마우징 효과도 줍니다. 여기에 80인조의 관현악 사운드와 코러스가 갖는 스케일과 박력, 스펙터클한 묘미가 겹치면서 어린 아이쵸 영화가 지닌 규모 이상의 크기를 상상한다.


    2월 9개에 사운드 트랙이 발매되는<데스 치료>도 고런 기조를 충실히 따르고 있으며, 전작과 달리 시퀀스 전체를 커버할 정도로 긴 행렬이 중간에 배치되어 죠은・파ー에 사노의 또 다른 시도와 색다른 검토도 맛 볼 수 있게 한다. 삼부작의 마무리에 어울리는 스코어이자 이 시리즈를 통해 완성된 새로운 실력파 영화뮤직가의 탄생에 제작진의 도박에 가까운 선택에 그저 감사할 따름이다. 그는 마블과 넷플릭스가 만든 '데어데블'과 '디펜던스' 시리즈의 음악을 들고 대작 게임이다. <매스 이펙트:안드로메다>와<그랑 두 리즈 모스 포트>에도 이름을 들었고, 기예르모 델 토로와 라밍쟈와디이 하차한 20하나 8년 춘계, 기대작<퍼시픽 림:업 라이징>을 차기작으로 선정한 인상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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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운드트랙스 / 영화"음악애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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